자주 묻는 질문(FAQ)

아닙니다, 다음을 충족시키는 최소사양 PC만 있으면 됩니다.

  • 윈도우 10 이상
  • 외부 인터넷 연결 가능

SwiftMR은 딥러닝 모델을 통해 영상처리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고사양 자원(GPU)을 클라우드 서버에 설치하여 운영,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자(병원) 측에서 해당 클라우드 서버로의 인터넷 연결만 확보가 되면 됩니다.

네, 가능합니다.

SwiftMR의 처리 원리는 영상의 노이즈를 식별하여 줄여주는 것(denoising)과 구조의 선명도를 증가시켜주는 것(sharpness increase)입니다.

이에 따라 정속 촬영한 영상이라도 SNR(Signal-to-Noise-Ratio)이 낮은 경우, SwiftMR 처리 시 더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SwiftMR은 MRI 장비가 아닌 PA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와 DICOM(의료영상국제표준) 기반으로 연동하기 때문에 MRI 장비의 제조사/모델에 따른 호환성 이슈는 없습니다.

SwiftMR은 현재 다음 부위별 프로토콜 및 상세시퀀스를 지원합니다.

시퀀스별 파라미터는 통상적으로 임상에서 쓰시는 범위는 다 지원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상황은 지속적으로 당사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SwiftMR용 가속 촬영 프로토콜 구성은 크게 두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 프로토콜 분석

기관에서 주로 사용하시는 MRI 촬영 프로토콜 정보를 제공해 주시면, 에어스메디컬에서 이를 분석하여 촬영시간 단축 및 영상품질 개선 간 달성 가능한 균형을 찾아 최적의 프로토콜을 제안드립니다. 이때, 영상 대조도 등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파라미터값은 변경하지 않으며, acceleration factor 등의 속도 관련 파라미터 위주로 변경합니다.


2. 최적 프로토콜 셋팅 및 테스트 촬영

제안드리는 최적 프로토콜을 MRI 장비에 셋팅하는 것 또한 에어스메디컬에서 지원해 드립니다.

프로토콜 셋팅이 완료되고 나면 신규 프로토콜로 테스트 촬영을 진행하고, SwiftMR 처리된 최종 영상을 바탕으로 직접 비교하고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